게임 개발/Unity

[유니티5-C#]-1.오브젝트 랜덤으로 자동이동

Heesuk Lee 2017. 7. 11. 14:03

한동안은 블로그에 손도 못댔지만


방학도하고 친구가 게임을 만들자는 제안에

유니티를 공부하게되었습니다ㅎㅎ


어차피 객체지향언어도 하나 가지고 있었어야 했는데

잘된것같네요




C#으로 구현했고 앞으로도 그럴것같습니다ㅋㅋ

가장 처음에 구현한건 바로 이 스크립트를 가지고있는 

오브젝트의 랜덤한 움직임입니다.



<code>



다양한 방법이 있었지만 그중에 가장 직관적이고


코루틴이라는 함수를 사용해서 구현해봤습니다.


물리요소가들어가는 rigidbody를 지정해주고

랜덤으로 x축과 z축을 -1에서 1까지 float형으로 변수를 주고 

2초간격으로 velocity를 써서 점프하듯이 움직입니다.






랜덤한 방향으로 점프하며 이동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앞으로 뭐가 만들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글하나당 짤하나는 잊지않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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