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ity

[유니티5-C#]-8.텍스트 타이핑효과 내기

Heesuk Lee 2018. 4. 24. 00:3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포스팅을 올려봐요.

 

아직도 부족한 프로그래밍 실력때문에 걱정되지만

 

혼자공부 겸 이렇게 다시한번 포스팅을 이어나가려고 합니당ㅎㅎ

 

 

 

이번에 올릴것은 게임제작에 있어서

중요하다면 중요하고 없어도된다면 없어도되는

 

그 타이핑효과...

 

구현하고는 싶은데 소스구하기 너무 힘들어서

꾸역 꾸역 구현해본 타이핑효과 입니다.

 

어설픈 코드실력이라 누가봐주실지는 모르지만

혹시라도 저같이 필요하신분한테 도움이 될까해서

코드를 올려봤어요ㅎㅎ

 

TypeWriterEffect.cs

 

 

 

 

간단한 설명을 하자면 UI의 텍스트 박스를 생성해주시고

그 텍스트 오브젝트에 요위에 스크립트를 넣어줍니다.

 

 

 

 

변수중에 중요한것이 있다면

Delay와 Skip_delay 그리고 Fulltext와 Dialog_cnt가 있습니다.

 

Delay는 각 글자마다의 출력되는 간격을 말하고

 

Skip_delay는 한문단이 끝났을때 바로 넘기지못하게 딜레이를 주는것입니다.

 

Fulltext는 저희가 작성해서 보여주실 텍스트의 배열이고

 

Dialog_cnt는 Fulltext를 보여주고싶은 만큼 cnt를 지정하는것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Fulltext갯수만큼 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또하나 중요한것이 위처럼 Button을 하나 생성해주셔서

 

On_Click()을 End_Typing함수로 맞춰주시면 아래 영상처럼 버튼을 눌렀을때

 

모든텍스트 출력및 다음 텍스트로 넘어가게 됩니다.

 

 

 

 

 

비어있는것도 많고 부족하지만 이것을 기반으로 응용해서 구현하시면

 

원하는 모든 느낌을 구현하실수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ㅎㅎ

 

 

 

 

다음에도 괜찮은 팁을 안고 돌아오겠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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