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ity

[unity, c#]01. inspector 변수표시

Heesuk Lee 2019. 2. 23. 16:55


유니티의 편리한 기능중 하나인 에디터의 오브젝트 인스펙터안에 클래스의 public 변수들이 노출되어  

실행중에도 값을 편집하여 볼수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private변수는 보통 인스펙터에 숨겨진 상태라서 노출이 되지않습니다.

 





이렇게 private변수도 확인하고싶은 순간이 있을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SerializeField로 원하는 변수위에 달아주는 방법이있습니다.

이렇게 해주면 정확하게 원하는 변수만 확인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줍니다.






두번째 방법은 오브젝트 인스펙터의 debug모드를 활성화시켜 확인하는방법입니다.

메뉴의 debug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활성화되어 모든 변수를 인스펙터에 표시가 가능하게됩니다.






두가지 모두 유용한 방법이므로 이번에 알게된 이후로 자주사용하게 될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SerializeField]으로 명시적으로 지정한 확인이 필요한 변수만 표시가 가능하게하는 

첫번째 방법을 좀더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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