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ity

[Unity C#] 유니티 해상도대응 (갤럭시 S10) - Safearea

Heesuk Lee 2019. 12. 11. 16:04

오랜만에 다시 포스팅을 시작하네요ㅎㅎ

 

유니티로 모바일게임을 빌드할때

갤럭시s10이나 요즘 나온 모바일의 해상도대응에 관한글이에요ㅎㅎ

 

어찌보면 당연한거지만 그동안해결을못해서 애를 많이먹었는데...

바로 핸드폰의 safearea입니다.

갤럭시S10e의 화면

 

보시다시피 그냥 게임을 빌드하게되면 저 전면카메라가 게임을 가리는 경우가 생겨서 해결하고싶었는데요

 

찾다가찾다가 이 화면영역을 Safearea라하는것을 알게되고

 

build setting의 Safe area설정

 

빌드세팅에서 대응을 할수있게 제공되어있더라구요ㅎㅎ

신경쓰지않고 무조건 해상도를 고정하는 방법도 있으나, 세로나 가로가변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항목을 체크해제하시면

해결이 가능할 것 입니다ㅎㅎ

 

 

 

포스팅을 마무리하면서

제가 요즘 개발하고있는 게임 해적왕: 오렌지의 저주올려봅니다ㅎㅎ

 

소개 타이틀
인게임 컨텐츠 화면

장르는 로그라이크 카드게임으로

모바일로 android와 ios로 올해말이나 1월쯤에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에 있구요ㅎㅎ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인디게임만들겠다고 친구들 모아서 시작한 프로젝트로써

제발 이게임으로 인디게임시장에 좋은 시작을 했으면하는 작은바램ㅋㅋ

 

 

인디터카페에도 개발일지 종종 올리니까 많이 응원해주세요ㅠㅠ

 

https://cafe.naver.com/indiedev/46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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