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Unity

[Unity C#] 해상도대응 (ios) - iOS.Device.generation

Heesuk Lee 2020. 2. 7. 22:53

아이폰에 게임을 출시하면서 수없이도 많은 리젝을 당한 사유...

결제와 해상도 대응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비교적 쉽게 대응이 가능했지만

아이폰의 x(탈모)시리즈...ㅂㄷㅂㄷ

 

 

리서치도 해보고 좋은 플러그인도 찾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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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 UnitySafeAreaController

https://github.com/rlatkdgus500/UnitySafeAreaContro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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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구현된 게임에 바로 적용하기가 애매했던터라 코드로 급하게 만들었습니다.

 

전부 stretch된 상태일때

 

방식은 iPhoneX시리즈 이후의 버전에서 일정부분만큼 위 사진의 'Top' 사이즈를 바꾸는 방식입니다.

    private RectTransform rectTransform = null;
    
    private void Start()
    {
        if(UnityEngine.iOS.Device.generation >= UnityEngine.iOS.DeviceGeneration.iPhoneX)
        {
            // iphoneX 이후에 나온 디자인은 상단UI를 일부 내린다.
            this.rectTransform = this.GetComponent<RectTransform>();
            this.rectTransform.offsetMax = new Vector2(this.rectTransform.offsetMax.x, -80);
        }
    }

 

혹시라도 나중에 까먹지 않기위해 이렇게 글로남기고 저는 계속 버그를 고치러...가겠습니다!

개발하면서 괜찮은 팁이나 사용하면 좋을것같은 부분을 이렇게 짤막짤막하게 올리려고 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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