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플레이어 캐릭터가 돌아다니는 상황에서
건물 오브젝트 혹은 다른 오브젝트과 붙어있을때 랜더링 순서가 맞지않아 고민해본 결과
해당 오브젝트의 position.y값으로 레이어 order값을 변경시켜 건물의 앞에서 앞으로 뒤에선 뒤로
랜더링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SpriteRenderer 필수
[RequireComponent(typeof(SpriteRenderer))]
public class ObjectLayerSetter : MonoBehaviour
{
private SpriteRenderer spriteRenderer = null;
private void Awake() {
this.spriteRenderer = this.GetComponent<SpriteRenderer>();
}
private void OnEnable()
{
// 레이어 이름이 Object일때만 호출, 이름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가능
if(this.spriteRenderer.sortingLayerName != "Object") { return;}
this.StopAllCoroutines();
this.StartCoroutine(this.SetLayer());
}
private IEnumerator SetLayer()
{
while (true)
{
// sortingOrder를 y값으로 계속 변경해준다.
yield return new WaitForEndOfFrame();
this.spriteRenderer.sortingOrder = -(int)this.transform.position.y;
}
}
private void OnDisable()
{
this.StopAllCoroutines();
}
}
반응형
'게임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C#] PhotonNetwork 기본 콜백함수 찍먹하기 (1) | 2021.06.09 |
---|---|
유니티 Admob mediation adapter 적용시 빌드에러 (0) | 2021.02.14 |
[유니티 C#] 에디터 OnInspectorGUI()후 저장 (0) | 2020.11.21 |
[Unity C#] 해상도대응 (ios) - iOS.Device.generation (1) | 2020.02.07 |
[Unity C#] Unity 2019.3.***버전에서의 NDK (0) | 2020.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