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비트연산인데 주로 2진법을 이해하는 파트입니다.
그래서 주로 손으로 풀이하는 문제가 많지만 04-4는 코딩하는거군요ㅎㅎ
문제1
입력받은 정수 값의 부홀르 바꿔서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ㅎ보자. 예를 들어서 -3이 입력되면 3이 출력되어야하고,
5가 입력되면 -5가 출력되어야한다. 단! 반드시 이번 Chapter에서 소개한 비트연산자를 이용해서 구현해야 한다.
<CODE>
<결과>
문제2
다음 연산의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단, *연산자와/연산자를 시용하지 않고 구현해야한다.
3*8/4
물론 중간과정을 생략하거나 적절히 암사나하지않고 반드시 곱셈에 대응하는 연산과
나눗셈에 대응하는 연산을 거쳐서 해결해야한다.
<CODE>
<결과>
이번에도 두문제뿐이라서 뭔가 아쉬운...
이렇게 챕터4도 끝나고 점점 피곤한 코딩들이 나올준비를 하는것같습니다ㅎㅎ
저의 짤은 피곤하지않아요!
반응형
'게임 개발 > C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혈강의 C 프로그래밍 풀이] - 문제07-1 [while문의 활용] (0) | 2016.04.10 |
---|---|
[열혈강의 C 프로그래밍 풀이]-문제05-1-[scanf함수와 아스키 코드] (0) | 2016.04.09 |
[열혈강의 C 프로그래밍 풀이]-문제03-1[scanf 함수의 활용] (0) | 2016.04.08 |
[열혈강의 C 프로그래밍] 문제02-2 [printf 함수의 다양한 활용] (0) | 2016.04.07 |
[열혈강의 C 프로그래밍 풀이] 문제02-1 [예제 변경해보기] (0) | 2016.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