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프로젝트

[폭풍의 메이드 : 심장주의보] 개발일지 #2 - 주인님의 만족도 시스템

Heesuk Lee 2024. 3. 1. 15:49

 

반가워용
 
 

안녕하세요 버거덕게임즈입니다.

 

올해 1월에 개발일지 올린후로

2달이나 지나버렸네요ㅠ

그동안 게임다듬기에 에너지를 많이 쓰고난 뒤에 지원사업이랑 공모전도 제출하고나서 보니

노력한만큼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뿐이군요ㅎㅎ

 

그새 게임 제목도 정해졌습니다.

강력한 이름이고 싶었다...

 

항상 제목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지어지고나니 마음이 편안합니다.

그래도 게임컨셉이랑 충돌하는 느낌이 있어서 추후에 다시 바뀔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손님의 만족상태 구현에 대한 글입니다.

 

기존이 용과같이 : 물장사 아일랜드에선 손님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표정으로 만족도를 파악할 수 있고

표정에 따라 좋거나 나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퍼런스 게임에서 손님 만족 상태 체크

 

예를 들면 표정이 좋은 손님은 돈을 더 사용한다던가, 더 오랜시간 동안 돈을 사용하거나 하는 좋은 효과가 있고,

문제를 일으켜서 가게에 피해를 주는 행동 또한 할 수 있습니다.

 

저희 게임에서 또한 카페에 방문해주시는 주인님의 만족도를 표정으로 표현했습니다.

레퍼런스게임의 재미를 그대로 살리기위해 유지하기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주인님의 만족도 표정

 

위와 같이 5가지의 표정으로 주인님의 만족도를 표현하고 그에따른 영향으로 획득하는 골드가 달라지고

[연장], [문제발생]으로 추가 이벤트가 발생할수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만족도가 높을때는 연장이 가능해서 한명의 주인님에게 추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만족시 발생 이벤트 : 연장

 

만족도가 낮을때는 카페 이용중에 문제가 발생하여 손님이 화가 단단히 나게되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불만족시 발생 이벤트 : 문제발생!

 

 
 
주인님의 만족도에 영향을 받는 요소는 외형 & 성격 두가지가 있습니다.

 

 

외형에는 [귀여움], [섹시함], [시크함], [아름다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주인님의 만족도의 가장 기반이 되는 요소로써 존재합니다.

 

성격은 [활기참], [차분함], [애교] 이렇게 3가지로 구분되어있습니다.

각 스탯에따라 외형으로 기반이 정해진 주인님의 만족도에 세부조정되어

좀더 높게 혹은 좀더 낮게 만족도가 설정되도록 되어있습니다.

 

메이드들의 정보창
 
 
 
 

 

이렇게 랜덤한 주인님의 메이드 취향에 따라 각기 다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통해서 유저는 다양한 외형과 성격을 가진 메이드를 고용하고 싶어지도록 만들었습니다.

 

메이드 모집 화면

 

아웃게임에서 메이드 모집을 통해 다양한 능력을 가진 메이드들을 모집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이어집니다.

 

추가적으로 메이드들은 [잠재능력], 각기다른 스킬을 가지고있어서 영업중에 추가능력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만족도에 이어서 다양한 메이드의 필요성 그리고 메이드 모집까지 개발된것들을 소개해봤습니다.

 

 

다음에는 레퍼런스게임과 차별성을 위해서 준비한 미니게임들과 콤보시스템을 소개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줄 수 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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